여행관련 정보공유

경상북도 단풍 명소 top 7

몽멩이 2022. 11. 1. 14:39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경북 단풍 명소 top 7


 

 

경주 불국사

 

사진제공(송창한)-경북나드리

 

위치 :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불국사

입장시간 : 주중 09:00 ~ 17:30
주말 및 공휴일 : 08:00 ~ 17:30
퇴장시간 : 19:00
입장료 : 성인 6,000원 / 중, 고등 4,000원 / 초등 3,000원
주차료 : 승용차 1,000원/ 버스 2,000원

 

수학여행지로 유명한 경주의 불국사는 국내 사찰 중 가장 큰 곳입니다. 언제 봐도 좋은 곳이지만 가을철 단풍이 특히 아름다운 곳인데요. 단풍이 든 불국사는 초입인 반야연지부터 대웅전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데요.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사진을 찍다가 정신을 차려보면 어느새 대웅전에 도착한다고 하네요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이범수

대웅전 가는 길 청운교, 백운교는 불국사에서 아름다운 포토존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돌계단 위에서 단풍을 배경 삼아 가을느낌 물씬 나는 사진들을 찍고 가는데요. 올해 단풍 인생 사진은 불국사에서 한번 건져보세요!

 

 

 

경주 통일전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이범수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이범수

 

위치 : 경북 경주시 칠불암길 6 서원문
운영시간 : 09:00 ~ 17:00

 

경주에서 인기 많은 단풍길 중 하나로 통일전의 입구부터 길을 따라 양옆에 펼쳐진 노란빛 은행나무가 유명한 길입니다. 주차장도 넓은 편이기 때문에 드라이브 삼아 놀러 가기에 좋습니다.

 

통일전 입구 길이 예쁘고 유명하지만 통일전 내부도 입장료도 무료인 데다가 조경도 잘되어있어서 오신 김에 들어가서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이범수

통일전은 사람이 많아도 넓어서 복잡 복잡한 느낌 없이 여유롭게 내부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내부는 통일전 건물 말고는 특별한 게 있지는 않지만 들어가다 보이는 연못과 주변에 붉게 물든 단풍 등 산책하면서 편하게 돌아보면서 감상하시면 됩니다.

 

 

 

경주 대릉원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김재현

 

 

위치 : 경북 경주시 황남동 31-1

운영시간 : 09:00 ~ 22:00(정문)

09:00 ~ 21:30(후문, 천마총)

입장료 : 대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경주역사유적지구첨성대, 천마총 등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역사적인 문화재들이 있는 곳인데요. 그중 천마총, 황남대총 등 고분이 모여있는 대릉원이 경주에 있는 하나의 단풍 명소입니다.

사진제공(이형길)-경북나드리

대릉원에는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있는데요. 황남대총 사이에 자리를 잡고 있는 목련나무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특히 봄에는 벚꽃이 피어 많은 사람들이 웨이팅을 하면서 사진을 찍는 곳인데요. 요즘은 4계절 내내 인기가 많고 가을에도 단풍 사진을 찍으러 많이들 오신다고 하네요.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두드림

대릉원지구는 황남대총 포인트뿐 아니라 산책로 곳곳이 단풍이 예쁘게 물들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고 천마총 등 유명한 관광지도 있으니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경주역사유적지구에 있는 첨성대 부근에는 핑크 뮬리도 예쁘게 핀다고 합니다. 또한 근처에는 황리단길이 위치해 있어 카페, 음식점, 소품샵을 들리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경주 경주보문관광단지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라이브스튜디오

 

위치 : 경북 경주시 신평동

 

경주 보문관광단지는 보문정보문호수가 위치해 있는 관광지입니다. 이곳은 특히 봄에 벚꽃이 아름답게 피는 벚꽃 명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가을에는 단풍이 예쁘게 피는 단풍 명소로 바뀌게 됩니다.

 

넓은 보문호수를 따라 단풍을 보며 산책하기에 좋아서 가족 나들이, 연인 데이트 등으로 제격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라이브스튜디오

보문관광단지는 핑크뮬리가 예쁘게 피는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니 핑크 뮬리가 지기 전에 구경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문호에서는 오리배를 타면서 놀 수 있으며 주위에는 경주월드가 있어서 단풍구경과 함께 즐길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동 용계리 은행나무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정용현

 

위치 :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 용계리 744-1

 

용계리 은행나무는 높이 31m, 가슴둘레 13.7m 폭은 약 27m의 웅장한 크기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굵은 은행나무였습니다.

용계리 은행나무는 가는 길도 은행나무 가로수가 길 양옆으로 가지런히 심어져 있고 임하호 물줄기가 흐르고 있어 드라이브하면서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디엔에이스튜디오

 용계리 은행나무는 그 자체도 웅장하고 아름답지만 주변의 단풍나무들도 용계천과 함께 아름다운 정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른 관광지와는 다르게 용계리는 은행나무 외에는 즐길거리가 있지는 않지만 은행나무만으로도 한번 가서 웅장한 모습을 보고 올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은행나무를 보고 돌아오는 길에도 좋은 경치를 가진 장소들도 많아서 드라이브하면서 돌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안동 도산서원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디엔에이스튜디오

 

위치 : 경북 안동시 도산면 토계리 680

운영시간 : 동절기 09:00 ~ 17:00 (입장마감 16:30)

입장료 : 일반 15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600원


살면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사원인 도산서원은 4계절 모두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인데요. 특히 가을에는 단풍을 보기 좋은 단풍 명소로 유명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김지호

도산서원으로 들어가는 길부터 단풍이 옆에 형형색색의 단풍이 피어있습니다. 도산서원에 들어가서는 곳곳에 피어있는 단풍이 한옥과 어울려 고즈넉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도산서원은 단풍뿐만 아니라 도산서원에 도착하고 낙동강 방향을 바라보면 시사단 주위로 탁 트인 절경이 펼쳐집니다. 도산서원에서 바라보는 시사단, 낙동강은 그 자체로 운치 있고 아름답습니다.

 

 

 

 

청송 주왕산 국립공원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김지호

 

위치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

입장료 : 성인 4,500원/ 중, 고등학생 1,500원/ 초등학생 1,000원


단풍 명소에는 산이 빠질 수가 없죠. 청송에 있는 주왕산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단풍을 보러 등산 가는 유명한 산입니다. 

주차장에서 입구까지 850m 정도 걸어간 후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다양한 등산코스를 타고 단풍을 구경하는데요. 단풍뿐만 아니라 대전사, 그 뒤로 보이는 웅장한 기암, 용추폭포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사진제공(이맹환)-경북나드리

다양한 등산코스가 있는 주왕산인데 등산을 선호하지 않으시거나 체력이 부족하신 분들은 대전사 ~ 용추폭포 구간을 선택하시면 편도 3km 정도의 미세한 오르막길로 전문적인 등산 같은 느낌이 아닌 간단한 트래킹 느낌으로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