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정보

AI 그림 그리기 사이트, Midjourney(미드저니) 무료 사용법 및 팁

몽멩이 2022. 10. 27. 10:53

요즘 AI가 그림을 그려주는 사이트가 많은 인기입니다. 인터넷에 ai그림 게시글이 엄청날정도로 유행중인데요

그중 대표적으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사이트가 midjorney(미드저니) 인데요.

 

미드저니는 현재 무료로 25번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을 원하시면 유료 구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Midjoruney 사용법

 

 

1. 먼저 Midjourney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midjourney 사이트 링크>

https://www.midjourney.com/home/

 

2. Midjourney 사이트 접속 후 join the beta 클릭하시면 디스코드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3. 사용자명에 무작위 닉네임을 치시고 계속하기 클릭하시면 생일을 입력하라고 하는데 생각나는 무작위 날짜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4. 그러면 가입 완료 창이 뜨는데 여기서 디스코드 아이디를 입력하셔도 되는데 x를 누르시고 접속하셔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무사히 디스코드에 접속하셨습니다. 이제 좌측에 newbies 채널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뒤에 숫자는 별 의미 없으니 아무 방이나 들어가시면 됩니다

 

 

6. newbies 채널로 들어가시면 다른 사람이 작업하고 있는 작업창이 나옵니다. 다른 작업물은 그냥 구경만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아래에 newbies-00에 메시지 보내기 칸 을 사용할 겁니다.

 

 

7. 메시지 입력 칸에 /i 를 입력하시면 여러 명령어가 나오는데 저희는 그중 맨 위에 /imagine prompt를 클릭합니다

 

8. /imagine prompt를 클릭하면 이렇게 되는데 prompt칸본인이 원하는 그림의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 mountain, sunrise,4k, highquality를 입력했는데요

이러한 창이 뜨면 그냥 Accep ToS를 클릭하시고 다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9. 결과물이 이렇게 나왔습니다. 순서는 좌측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1,2,3,4입니다

U버튼은 이 그림이 마음에 드니깐 이 그림으로 업스케일링 해달라는 뜻

V버튼은 이 스타일을 유지하는데 다른 버전으로 보여달라는 뜻입니다.

파란색 새로고침 버튼은 다 마음에 안 드니 새로 그려달라는 뜻입니다.

 

자세히 설명해보자면 4번 사진을 그대로 그려주길 원하면 U4를 클릭하시면 되는데 4번 그림을 살짝 다르게 그린 버전을 보고 싶으면 V4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4번 사진으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9-1. V4를 클릭하면 4번을 크게 바꾸지 않은 다른 버전의 그림이 나옵니다. 보시다시피 원본 4번과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그림이 나옵니다.

 

 

9-2. U4를 클릭하여 4번을 업스케일링하면 해상도와 완성도가 높은 그림이 완성돼서 나옵니다.

 

아래 버튼은

Make variation : 이 그림의 새로운 버전을 그려줘 (V버튼 생각하시면 됩니다)

Upscale to Max : 해상도랑 퀄리티를 더 높여줘

Light Upscale Redo : 해상도를 조금 낮춰줘

Beta Upscale Redo : 아직 이 기능은 잘 모르겠네요...

Remaster : 유사한 그림으로 다시 그려줘 (V랑 큰 차이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Midjourney 설명서에서는 Beta, Remaster 버튼은 아직 실험적이라고 되어있습니다.

 

10.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 보기가 나오는데 클릭을 하시면 AI가 그려준 그림을 원본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및 사용 팁

 

 

<주의사항>

노골적으로 성적이거나 음란한 단어는 애초에 실행불가 메시지가 나오면서 이용불가 입니다. 가끔 애매한 단어를 사용하여 성적으로 묘사하거나 할 경우 사용이 정지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팁>

1. V버튼을 계속 누르는 데 내가 원하는 그림이 안 나온다 -> 키워드 선정이 잘못된 것일 수 있으니 처음부터 키워드를 수정해서 다시 진행해보는 것이 좋음

 

2. 당연한 소리지만 키워드가 자세하고 이미지를 명확하게 묘사할수록 원하는 그림이 나올 확률이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