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간곳/맛집 & 카페

[양평 맛집] 도래창과 흑돼지가 맛있는 '몽실식당'

몽멩이 2023. 2. 6. 13:40

양평 몽실식당

 

위치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평장터길 9-1 양평오일장 장터 몽실식당

운영시간 : 09:00 ~ 21:30 

화요일 휴무

0507-1318-9296

주차 가능


이번에 저희는 양평에 있는

미리내 힐빙클럽을 또 다녀왔는데요

 

시원하게 땀을 뺐더니 기름진 흑돼지가 먹고 싶어져

가게를 찾아보고 있는데

아쉽게도 지평부근에는

흑돼지를 파는 가게가 없는 것 같더라고요ㅠ

 

그래서 저녁으로 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맛있어 보이는 가게를 찾던 중

양평에 도래창이라는 것을 판매하는

고깃집이 있다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도래창과 흑돼지 삼겹살, 스테이크를

판매하는 고깃집인데요

양평역 부근에 양평장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으로 방문한 고깃집에

상위권일 정도로 엄청 만족스러웠습니다!

 

 

 

 


도래창이란?

 

학명으로는 장간막이라고 하며

식감과 맛으로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한 마리당 200g밖에 나오지 않는

돼지 특수부위입니다

 

 

입구 및 주차장

 

 

 

몽실식당은

양평역 2번 출구로 나와 약 367m 직진 후

주차장 3번 입구 쪽으로 들어오면 정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렇게 들으면 뭔가 복잡한데요 간단히 말하면

5일장이 열리는 양평시장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입구가 공영주차장 쪽으로 나서

발견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도저히 가게를 못 찾겠다 하시는 분들은

공영주차장으로 오셔서 보면 바로 보입니다!

 

몽실식당 앞에는 바로 공영주차장이 있는데요

몽실식당을 오시는 분들은 

이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바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은 아쉽게도

유료지만

1시간 까지는 무료

~ 1시간 30분 : 기본 600원

1시간 30분 ~ 2시간 : 매 10분당 200원

으로 매우 주차비가 저렴하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주의사항

공영주차장에서는

매월 3/8일 날 5일장

매주 토요일은 주말시장이 열려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메뉴

 

몽실식당의 메뉴는

대표메뉴인 도래창

가브리살, 흑돈 삼겹살, 스테이크, 우삼겹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이드메뉴가 있는데요

 

저희는 다양한 고기를 먹어보기 위해

2인세트(44,000원)를 주문했습니다

 

2인세트는

흑돈 삼겹살 + 스테이크 + 도래창에

된장찌개까지 나오는

몽실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를

다 먹어볼 수 있는 세트메뉴입니다

 

 

 

음식 사진

 

 

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고기와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주문하고 바로 나와서 배고팠는데 좋았네요 ㅎㅎ

 

보시다시피 위에 있는 고기가 스테이크

아래 있는 고기가 삼겹살입니다

 

고기를 구워주셔서 정말 편했네요 ㅎㅎ

 

옛날에는 고기를 구워주시면

알바분이 옆에 자꾸 왔다 갔다 해서

신경 쓰이고 싫었는데

 

요즘은 제가 굽기 귀찮다 보니

고기 구워주는 곳이 너무 좋네요

 

밑반찬 중 저 무채 밑에 있는 고들빼기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뒤에 나오는 도래창과 정말 잘 어울렸어요!

몽실식당 고기불판은 좋은 게 불판 옆으로

도랑? 같이 파여있어서 이곳으로 기름이 빠지는데요

 

원래는 이곳에 계란물(4,000원)을 추가하면

계란말이를 해주시는 도랑입니다

 

저희는 계란물을 추가를 안 했기에 없는데요

대신에 기름이 빠지다 보니 마늘을 저기서 구울 수 있어서

틈새로 빠지거나 탈 걱정 없이

편하게 마늘을 구울 수 있었네요

소소한 편리함이랄까요 ㅎㅎ

 

 

된장찌개도 이어서 나왔는데요

몽실식당의 된장찌개는 시골된장 느낌의 맛이었고

 

특이한 게 두부가 다른 곳처럼 깍둑썰기가 되어있지 않고

얇고 넓게 하나가 올라가 있더라고요

 

제가 진짜 두부를 좋아하는데

이렇게 보니깐 다른 된장찌개보다 두부양도 많아 보이고

깍둑썰기한 두부보다 비주얼적으로나 먹기에나

정말 좋았습니다

 

자 마지막으로 저희가 이 가게를 온 이유

도래창이 나왔습니다

 

도래창은 조리가 된 상태로 나옵니다

몽실식당의 화구는

고기불판과 옆에 조그마한 화구 2개가 있는데요

 

도래창은 철판에 종이포일을 깔고

조그마한 화구에 올려주시더라고요

 

불조절이 각각 가능해서

고기불판이 너무 쌔서 올려놓으면 탈 거 같아서

도래창 철판에 살짝 올려놨네요 ㅎㅎ

 

 

총평

 

개인적으로 엄청 마음에 드는 고깃집이었습니다

제 기준 상위권이었는데요

 

고기 맛을 리뷰해 드리자면

 

도래창

쫄깃하면서 간이 짭짤하게 돼있어서 맛있었습니다

내장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누린내도 안나고요

 

다만 간이 쌔다 보니

몇 번 먹으면 금방 질릴 수도 있을 거 같네요

 

다른 고기 먹으시면서 술안주나 사이드? 느낌으로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흑돈 스테이크

맨 처음 비주얼은 앞다리살 느낌이어서

앞다리살을 그럴듯하게 메뉴이름을 지어 논건가? 했는데

 

아직까지 무슨 부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흑돈 삼겹살

의외로 제가 가장 맛있게 먹은 부위인데요

 

강렬한 첫인상은 도래창이었지만

아무래도 꾸준히 맛있게 먹고 만족하는 부위는

근본의 삼겹살인 것 같네요 ㅎㅎ

 

다음에 양평 쪽으로 놀러 가거나 미리내 힐빙클럽을 또 가게 되면

무조건 다시 찾아갈 정도로 만족했습니다

다음에는 가브리살과 계란물도 같이 먹어봐야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