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간곳/맛집 & 카페

[평창 맛집] 진부역 한정식 맛집 '친정엄마'

몽멩이 2023. 2. 15. 10:35

평창 진부역

친정엄마

 

위치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송정택지1길 2 친정엄마

 

운영시간 : 07:00 ~ 20:00 

19:30 Last order

 

0507-1488-1244

주차 가능


평소에 진부를 지나갈 때마다

이 음식점을 보고 한번쯤은 가봐야겠다 했는데요

 

이번에 저희가 속초로 놀러가기 위해

진부역에서 만나기로 해서

이번에 한번 가봤습니다

 

친정엄마는 정갈한 한상차림이 나오는

한정식 맛집입니다

 

진부역 부근은 아무래도 놀러올만한 곳이

많이 없는데도 손님이 정말 많았습니다!

 

 

 

 

입구 및 주차장

 

 

 

친정엄마는 진부시외버스터미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 4대정도 주차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제가 갔을때는 일요일이었는데

손님이 많아서 앞에 주차는 못하고

주변 주차장에 주차했네요 ㅠㅠ

 

 

다슬기 해장국, 영양 돌솥밥 전문이라는데

그래서 그런지 메뉴에 다슬기 해장국을 비롯해

다양한 다슬기 음식들이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평범한 깔끔한 식당입니다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메뉴

 

 

친정엄마의 메뉴는

먼저 세가지 종류의 정식과

단품, 추가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식 메뉴는 검은색 글씨로된 음식이 기본이고

더덕구이, 양념게장, 떡갈비 등이 추가되는 식으로

 

메뉴당 나오는 음식이 다 적혀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계절에 따라 메뉴 변경 가능)

 

저희는 친정엄마 정식 A를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정식은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보니깐 예약 필수라고 되어있어서

아침에 예약을 꼭 해야되나요? 여쭤봤더니

 

예약을 안하시면 방문했을 때 손님이 많으면

1시간 가까이 걸릴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겁나서 바로 예약했습니다

 

A정식을 주문하신 분들 중

다슬기 곤드레밥을 안좋아하신는 분들은

영양돌솥밥이나 그냥 돌솥밥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영양돌솥밥으로 변경했습니다!

 

 

 

음식 사진

 

맨 먼저 밑반찬들이 나왔는데요

다슬기 파전, 양념게장을 비롯해

다양한 밑반찬들이 정갈하게 나왔습니다

 

이후에 메인반찬들과 돌솥밥이 차례대로 나오는데

가운데줄을 미리 안비우면 공간이 부족할 정도로

다양하게 나오더라구요

 

파전이 다슬기가 들어있는데요

맨처음엔 이게 뭐지? 했는데 맛있었습니다

 

 

메인반찬으로 계란찜과 떡갈비가 나왔는데요

계란찜은 몽실몽실하니 맛있었구

떡갈비는 그냥 평범?한 느낌이었네요

 

 

더덕구이는 달달하게 구워져서 맛있었고

불고기도 여러분이 상상하는 그맛의 불고기로

맛있었습니다

 

생선구이는 굴비인지 조기인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고등어 갈치 말고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그냥 무난했던것 같습니다

 

 

영양 돌솥밥은 앞접시에 밥을 덜면

따뜻한 물을 부워주셔서

숭늉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대추, 버섯, 밤, 인삼 등 다양하게 들어있어

건강해지는 느낌도 덤으로 들어서 좋네요

 

돌솥밥이 맛이 없었던 적은

없는것 같네요 ㅎㅎ

 

 

기다리다 못버티고 몇개 주워먹긴 했지만

한상차림입니다

(파전은 다 먹어버렸습니다..)

 

 

 

총평

 

제가 한정식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이번에 겨우 갔는데

기대한 만큼 만족했습니다

 

막 이 반찬이 엄청 맛있다! 이런 느낌은 아니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정갈한 한정식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방문하고 싶은 음식점 입니다 ㅎㅎ